728x90
728x90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오버라이드(오버라이딩) / 오버로드(오버로딩)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버로드 : 동일한 이름의 메소드를 파라미터만 바꿔서 여러 번 작성 (오버해서 쓴다라고 외우면 좋다.)
1. 메소드 이름이 같아야 함
2. 리턴 값이 같거나 다름
3. 파라미터 개수 동일. 파라미터 갯수가 같다면, 데이터 타입이 달라야 함
=> 이름만 같지 행동이나 리턴 값이 다름
오버라이드 : 동일한 이름의 메소드를 사용, 동작 방법만 재정의 (라이드. 즉, 버스 타듯이 부모 캐리받는다는 거)
1. 상위 클래스의 메소드여야 사용 가능
2. 메소드 이름이 같음
3. 파라미터 갯수, 자료형이 같아야 함
4. 리턴 값의 데이터 타입도 같아야 함
5. 오버라이드 하는 메소드와 행동이 동일하거나 추가 되어야 함
=> 상위 클래스(부모)의 것을 그대로 쓰거나 더 추가해서 사용(부모만큼 하거나 부모보다 더 발전한 자식이거나)
이때, 사용가능한 부모 클래스의 메소드를 확인 할 수 있는 단축키를 사용해봅시다.
프로그램 작업 영역에 커서를 두고 마우스 우클릭 > Generate > Override Methods 클릭
단축키 사용 시 Ctrl + O
728x90
728x90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설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_코드 편집기_파라미터 설명 보기 (0) | 2020.11.12 |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_줄번호 보이기/숨기기 (0) | 2020.11.12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_테마 변경하기 (0) | 2020.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