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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로 살아남기

근무기록_업무일지 작성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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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하면서는 어떻게 일을 진행해야 할지 막막해지고, 해낼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과 막연한 두려움에 포기하고 싶어지는 때가 많았다...... 😥 정말 진지하게 어디 도망쳐서 잠수타고 싶었지만... 이놈의 생활비 
맡은 업무를 다 진행하고 난 후에는 "이걸 어떻게 했더라...?" 이런 문제는 어떻게 처리해야했지...?"  😧
지난 업무에 대해 배운 점이나 상사의 피드백이 기억나지 않는 문제가 크게 느껴졌다.

근무일지 기록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것들을 얻고 싶다.
1. 자신감 만들기 / 2. 효율적인 업무 진행 / 3. 문제 인지 후 해결 방법 / 4. 업무 상황 기록으로 다음 업무에 도움주기 

그럼 업무일지는 무엇이고, 어떻게 쓰는 것일까?

업무 일지란?
하는 일의 업무명과 업무 진행 기간, 업무 종류, 업무 목적에 따라서 진행 상황을 기록하고 작성하는 양식으로 진행하고 있는 업무를 정리함으로써, 효율적으로 업무 진행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문서

잘 작성된 업무 일지는 업무인수인계 보조 자료로도 활용 할 수 있고, 근무실적 파악 근거 자료로 성과를 수치화해 객관적인 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대체적으로 업무의 요약, 진행 상황, 특이 사항 등 항목으로 작성하며 업무계획과 목표에 따라서 업무가 원하는 방향으로 잘 진행되고 있는지 체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야 한다.

 

앞으로 나는 처음 업무를 맡게 된다면 아래에 따라 작성한 후 
1. 업무명
2. 업무 종류에 따른 업무 요약
3. 업무 목표 설정
4. 업무 진행 기간
5. 지원 받아야하는 목록 (업무 진행시 필요한 자원 및 지원)

업무 진행 중에는 아래와 같은 내용을 꾸준히 작성하려고 한다.
1. 현재 업무 진행 과정
2. 지난 업무의 내용
3. 문제점 
4. 보완점
5. 업무 협조 상황
6. 업무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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