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쳐 지나가는 것들을 잡아 내 걸로 만들기

2023 준비 선언! 그리고 긍정확언!

728x90
728x90

뭐든 시작해야 한다는 이지영 대표님의 말씀처럼!

블로그든, 유튜브든 켜서 끝장나게 숨쉬기처럼 할 수 있는 것을 하면 된다는 머리를 쾅! 🧨💥 하고 때렸다.

웰씽킹의 저자이자 켈리델리의 CEO이신 켈리 최 회장님의 말씀이나 다른 많은 유튜브의 성공하신 분들의 가장 큰 공통된 말씀은 바로 이것이었다.

말하는 대로, 생각하는 대로.

1. 내가 현재 어떤 상황인지 인지하고
2.
내가 목표로 하는 것들은 무엇인지 정확하게 설정한 다음 (수치화)
3. 데드라인을 정한다.

2022년을 감사히 보내고 2023년을 기쁨과 감격으로 맞이하기 위해 나는 다음과 같이 선언하기로 한다!

1. 몸을 망치는 다이어트가 아닌 즐거운 운동을 주 3회 꾸준히 한다.

2. 개발 전문 서적을 체계적으로 읽어나가기로 약속한다.
스프링 입문을 위한 자바 객체 지향의 원리와 이해 > 토비의 스프링 > 객체 지향 사실과 오해 > 클린 코드 > ...
모던자바스크립트Deep Dive >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 / You Don't Know JS > 함수형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
리액트를 다루는 기술 

3. 매 월 다른 분야의 두 권의 책을 읽고, 서평을 블로그에 작성한다.
인문 / 역사 ,  역사 / 정치 ...

4. 일하고, 공부한 내용에 대해서는 블로그에 작성하면서 내 것으로 만든다.

5. 1월부터 시작하는 동화 작업으로 06월까지 동화책을 한 권 출판한다.

대략적으로 적었지만 2023년까지 계속해서 글은 수정해 나가야겠다!

화이팅! 나는 실무에서도 가정에서도 인정받고 사랑받는 사람이 될거야!

728x90
728x90